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및 월세 대출, 핵심 상품만 완벽 비교 총정리

by 해피해피대디 2021. 7. 14.

오늘은 청년층만 받을 수 있는 착한 대출 상품인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및 월세 대출> 상품들만 모아서 완벽 비교 총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청년 여러분들의 월세 부담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및 월세 대출 개요

청년을 위한 전월세 보증금 및 월세금을 대출받는 상품은 다양하게 있지만, 정부에서 운영하는 정부지원 전세대출이 대출 승인도 잘 되고 저금리 상품이기 때문에 청년들이 이용하기에 가장 유리한 전세대출인데요. 특히 청년들에게 많이 인기 있는 "HUG주택도시보증공사(주택도시기금)"의 대출 4가지 상품 및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출 1가지를 비교하여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전세대출의 경우에는 취급하는 금융기관은 많이 있지만 청년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는 "카카오 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기준으로 비교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즉, 이번 시간에 비교하여 정리해드릴 <청년 전월세 보증금 및 월세 대출>은 아래의 5가지 상품입니다.

  • ①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주택도시기금)
  • ②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주택도시기금)
  • ③ 청년전용 보증부 월세대출(주택도시기금)
  • ④ 주거안정 월세대출(주택도시기금)
  • ⑤ 카카오 뱅크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한국주택금융공사)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위의 5가지 대출 상품이 청년이 "전월세 보증금(전세금)" 또는 "월세금"을 대출받을 때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이므로, 위 상품들부터 먼저 대출신청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및 월세 대출 종류별 대출조건 비교

1) 대출대상 및 대상 주택 비교

대출대상-대상주택-비교
대출대상-비교

 

2) 기타 대출조건 비교

대출조건-비교
대출조건-비교

 

※ 참고(정부지원 전세대출 총정리)

참고로 우리나라 정부는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부지원 전세대출 상품들을 지원해 주고 있는데요. 그래서 꼭 위 상품들처럼 청년 전용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여건에 따라 다른 정부지원 전세대출 상품이 더 적합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출시된 모든 정부지원 전세대출을 전체적으로 이해한 후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정부지원 전세대출 상품을 찾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 정부지원 전세대출 총정리 ↓

 

정부지원 전세대출 총정리 - 전세대출 고민 이 글 하나로 완벽 해결!

정부지원 전세대출은 서민의 주거안정에 꼭 필요한 대출인데요. 그런데 그 종류가 너무 많을 뿐만 아니라 동일한 정부지원 전세대출 상품을 개별 은행별로 각자의 이름을 붙여 대출상품을 취급

geteng.tistory.com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및 월세 대출받는 절차

전월세 보증금 등을 대출받고자 할 때 새롭게 거주할 주택을 구하고, 은행에 가서 대출을 알아보고 하는 일들이 사회초년생인 청년들에게는 모든 것이 어렵게 느껴질 텐데요. 이러한 점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도록 아래에 전세자금 대출받는 법 및 진행 절차 그리고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정리한 글을 첨부해 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및 월세 대출 세부내용

지금까지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및 월세 대출 중에서 청년들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 상품을 비교 정리하여 소개해 드렸는데요. 위에서 설명드린 5가지 청년 전세자금 대출 등에 대해서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에 첨부된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