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핀크 번개대출 상품 3개 총정리 및 부결 시 대안 상품 소개

by 해피해피대디 2023. 10. 23.

하나금융지주와 SK텔레콤 합작 핀테크 회사인 핀크는 핀크 앱을 통해 대출 신청부터 수령까지 원스톱으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빠른 대출 브랜드 "핀크 번개대출"을 론칭했는데요. 핀크는 현재까지 1, 2금융권 소액대출 상품들로 상품 라인업을 알차게 구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핀크 번개대출 상품 3개를 비교하여 총정리를 해드린 후 번개대출 부결 시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등 대안상품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이 글의 정보를 끝까지 확인하시는 분들은 지금 당장 필요한 자금을 반드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핀크-번개대출-섬네일

 

 

핀크 번개대출 특징

 

핀크 번개대출은 24시간 365일 장소와 시간 구애 없이 신속하게 간편하게 대출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서 만들어진 대출인데요. 초간편 · 초고속 대출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대출에 필요한 각종 서류 및 심사 그리고 인증 등의 절차를 대폭 간소화한 매우 편리한 대출 상품입니다.

 

게다가 급전이 필요한 직장인 등 뿐만 아니라, 생활비가 필요한 무직자분들도 대출 승인율이 높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핀크 번개대출 상품 비교

핀크 번개대출 상품에는 1금융권인 '하나은행'과 'DGB대구은행'과 연계된 상품 2개와 2금융권인 '스마트저축은행'과 연계된 상품 1개를 운영 중에 있는데요. 그 상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핀크 생활비대출(with 하나은행)
  • ② 핀크 비상금대출(with DGB대구은행)
  • ③ 핀크 똑똑대출(with 스마트 저축은행)

 

위 3개 상품들의 대출대상(신청자격), 한도, 금리 등 조건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보기 쉽게 정리를 하면 다음 표와 같습니다.

구분 핀크 생활비대출 핀크 비상금대출 핀크 똑똑대출
대출대상 만 19세 이상인 자 만 20세 이상 성인 NICE 601점 이상인 자
대출한도 최대 500만원 최대 300만원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 연 6.823% ~ 13% 연 7.51% ~ 12.63% 연 9.9% ~ 19.99%
대출기간 최대 5년 1년 1년 ~ 5년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상환 만기일시상환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면제 면제

 

위 표의 대출대상을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딱히 신청자격 요건이라고 할만한 것들이 없습니다. 따라서 직업 및 소득 상관없이 무직자 등 누구나 대출을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핀크 똑똑대출의 경우 최근 자격조건을 강화하였습니다. 그래서 NICE 601점 이상인 분들만 신청할 수 있는데요. 게다가 아래에 해당하는 분들은 소득 증빙이 가능한 분들만 신청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업데이트된 내용)

  • 만 31세 이하 남성
  • 만 29세 이하 여성

 

그리고 금리 부분을 살펴보면 1금융권 상품인 핀크 생활비대출핀크 비상금대출이 2금융권 상품인 핀크 똑똑대출보다는 금리가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래와 같은 사유로 인해 핀크 생활비대출 및 핀크 비상금대출을 우선적으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핀크 생활비대출은 신용평가회사인 NICE나 KCB 등의 신용점수를 활용하지 않고 통신비 사용내역 기반의 비금융 신용평가 방식은 '핀크 T스코어'를 활용하는 방식이므로 신용점수가 낮지만 통신비 등 납부를 잘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승인율이 높습니다.
  • 핀크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 대출임에도 저신용자도 승인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상품입니다.

 

결론적으로 위 3개의 상품 중 어느 것부터 신청을 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이라면 제가 순서를 정해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대출을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위 순서대로 정한 이유는 금리가 저렴한 이유도 있지만, 최대한 1금융권 대출부터 이용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왜냐면 모든 신규대출은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만 1금융권 대출은 상대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이 적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웬만하면 핀크 비상금대출 또는 핀크 생활비대출을 먼저 신청해 보시고 조건 등이 맞지 않는다면 핀크 똑똑대출은 일단 신청하지 마시고 정부지원 대출 등을 먼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신용점수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여러분들에게 정말 중요한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즉, 신용점수는 최대한 관리를 잘해놓으셔야만 나중에 추가 대출도 받을 수 있고 또 좋은 조건으로 계속 금융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손품 및 발품을 열심히 팔아서 본인의 신용점수 관리에 최대한 도움이 되는 대출을 먼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로 이어서 소개해 드리는 대안상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핀크 번개대출 부결 시 대안상품

만약 위에서 소개해 드린 핀크 번개대출 상품을 신청했는데 대출이 부결되거나 원하는 한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마도 현재 본인의 신용 및 소득이 대출을 이용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은 상태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원하는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가 지원해주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해야만 원하는 조건의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아래에 글에 무직자, 직장인, 개인사업자, 저소득층, 신용불량자 등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를 했으니 확인하시면 대출을 이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관련 글

 

급전이 필요하더라도 웬만하면 바로 위에서 소개해 드린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유리한데요. 그러나 오늘 당장 돈이 필요한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러한 분들은 어쩔 수 없이 핀크 번개대출처럼 무서류 · 무방문으로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하고 즉시 대출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들 뿐만 아니라 무직자분들도 쉽게 대출받을 수 있는 곳을 제1금융권부터 제3금융 대부업체까지 모두 총정리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핀크 번개대출 맺음말

지금까지 핀크 번개대출 상품 3개를 자세하게 설명해 드린 후 번개대출이 부결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대안상품까지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이 글의 정보가 대출이 필요한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대출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