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내돈내산 제품

아이폰15 일반 모델 발열 괜찮을까?(실사용 후기)

by 해피해피대디 2023. 11. 5.

아이폰15 발열은 아이폰15 일반 모델이 아닌 프로 모델에서 발견된 이슈입니다. 하지만 아이폰15 구매자 입장에서는 일반 모델도 발열이 심한 것은 아닌지 두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15 일반 모델을 3주 정도 실제로 사용해 본 후 아이폰15 일반 모델의 발열은 괜찮은지 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폰15 일반 모델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은 이 글의 정보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15-일반-발열-섬네일

 

 

아이폰15 발열, 현재 상황은?

 

아이폰15는 출시 전부터 프로 모델에서 발열이 발견되어 많은 이슈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애플이 빠르게 발열을 인정한 후 이를 해결하기 위해 iOS 17.0.03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발열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되었다고 공신력 있는 여러 매체에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및 해외 유튜버들의 발열 테스트를 보더라도 이번 업데이트 이후 아이폰14 프로 모델과 아이폰15 프로모델의 발열에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발열 관련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iOS 17.0.03 업데이트 이전에는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5 프로의 발열차이가 꽤 컸었지만 업데이트 이후 많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 아이폰15 프로를 일반적인 사용할 때는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5 프로 간의 발열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다만, 고성능 앱을 사용한다면 아이폰14 프로보다는 아이폰15 프로의 온도가 조금 더 높습니다.
  • 아이폰15 프로의 발열을 잡기 위해 성능을 낮추지 않았습니다. 즉, 아이폰15 프로 성능 하락 없이 발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아이폰15 일반 모델 발열 괜찮을까?(실사용 후기)

앞선 설명에서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발열 이슈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15 일반 모델 발열이 괜찮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아이폰14 스타라이트 128G'를 사용하다가 아래의 이미지처럼 3주 전쯤 '아이폰15 블루 256G'를 자급제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아이폰15-블루-256G

 

그런데 발열 이슈가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만 있었으며, 발열 문제도 해결이 되었다고 하지만 구매하기 찜찜한 부분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도 아이폰15 일반 모델을 구매 후 발열 부분에 대해서 많은 신경을 쓰면서 사용을 해봤는데요. 실제로 사용을 해본 결과 이전에 사용했던 아이폰14 일반 모델과 비교하여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처음 구매 후 '아이폰14'에서 '아이폰15'로 자료를 옮기는 동안에는 '아이폰15'의 발열이 매우 심했습니다. 그래서 반품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고민을 했던 순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몇 시간이 지나니 발열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3주 정도 지난 지금까지 발열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즉, 맥세이프 거치대를 통해 충전을 한다거나, 오랜 시간 유튜브 시청 등을 하더라도 아이폰15의 온도가 크게 올라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폰15 일반 모델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다면 발열 문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 부분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좀 더 다양한 후기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15 후기 및 최저가 확인하기

 

아이폰15를 쌩폰 느낌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아이폰15는 쌩폰이 너무 이쁘기 때문에 쌩폰으로 이용하고 싶은 분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아이폰14 처음 구매했을 때는 'Apple 정품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를 사용했었지만 구매 후 3개월 후부터는 액정 필름도 안 붙이고 쌩폰으로 사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쌩폰으로 사용을 해보니 생활흠집이 눈에 거슬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아이폰15는 최대한 쌩폰 느낌이 나는 케이스를 이용하고 싶었는데요. 수많은 후기 등을 통해 '제트스킨'을 선택하여 이용을 해보니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저의 '아이폰15(블루)'에 '제트스킨 케이스'를 장착한 모습인데요. 쌩폰과 매우 유사한 느낌으로 아이폰15를 시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15에-제트스킨을-장착한-모습

 

게다가 '제트스킨'을 낀 상태에서 맥세이프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다는 점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러므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트스킨' 상품의 상세정보 및 구매처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트스킨 상품 확인하기


지금까지 실사용 후기를 바탕으로 아이폰15 일반 모델 발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는데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