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헐적 단식

애플 사이다 비니거 만으로 진짜 살이 빠진다고??

by 해피해피대디 2023. 9. 27.

식초만 먹어도 살이 빠진다고?? 이게 가능해??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 만으로 어떻게 살이 빠지게 되는지 최대한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러므로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통해 체중 감량을 하고 싶은 분들은 이 글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사이다-비니거-섬네일

 

 

1. 애플 사이다 비니거, 어떻게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까?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체중감량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이해를 하기 위해서는 체중감량의 핵심이 무엇인지부터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체중감량'의 핵심은 바로 '우리 체내의 인슐린 수치를 낮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즉,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켜 우리 몸 세포 내에 저장되어 있는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줘야 합니다.(이 부분에 대해 아직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 맨 하단 부분에 소개해 드린 글들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우리 몸의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장점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1. Decreases Blood Sugar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실험 애플 사이다 비니거와 함께 식사를 한 실험 대상자들에게 1시간 후 혈액을 확인했을 때 혈당을 55%까지 낮출 수 있었습니다.

 

즉,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통해 혈당을 낮추게 되면, '인슐린 수치'도 낮추게 되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1-2. Decreases Insulin Levels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슐린이 몸에서 높은 레벨을 유지하면 절대로 체중을 줄일 수 없습니다.

 

즉, 인슐린이 높은 상태에 있으면 우리 몸 세포는 지방을 저장하게 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3. Lowers Fasting Blood Sugar

공복 혈당을 낮춰줍니다.

 

1-4. Suppresses Appetite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왜냐하면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우리 배 속을 비우는 것을 느리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즉,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포만감을 오래도록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우리들이 무분별하게 음식 섭취하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1-5. Improves Insulin Sensitivity

'인슐린 민감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와 관련된 많은 연구들을 살펴보면 '인슐린 저항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첨가해 주었을 때 실제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였다고 합니다.

 

1-6. Decreases Belly Fat

여러분들의 뱃살을 줄여줍니다.

 

1-7. Supports Gut Health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장 건강'개선과 '장 내 가스'들을 감소시켜주는데요. 그런데 체중감량에 '장 건강'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인슐린 저항성' 뿐만 아니라 '장 건강'도 개선시키므로 복합적으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어떤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선택해야 하는가?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고를 때는 아무 식초나 고르시면 안 됩니다. 즉, 아래의 4가지 조건을 확인하시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2-1. Raw(날 것)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날 것"이어야 합니다. 즉, 열을 쬐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2-2. Organic(유기농)

'유기농' 제품이 좋은데요. 특히 '유기농 사과'를 원료로 사용한 것이 좋습니다.

 

2-3. Unfiltered(필터를 하지 않은 것)

'필터를 하지 않은 것'이 좋은데요. 이는 '손상시키지 않은 애플 사이다 비니거'라고 이해를 하시면 편합니다.

 

2-4. With Mother('초모'를 포함)

'초모'를 포함한 것이어야 하는데요. '초모'란 식초 바닥에 있는 '침전물(부유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품질 좋은 식초에만 있는 효모는 앞서 설명드린 대로 저온 살균하지 않고, 정제 과정 없는 상태로 두어야만 자연적으로 생기게 되는데요.

 

'초모'는 자연발효의 핵심물질인 발효균과 효소의 혼합물로써 몸에 좋은 효소, 펙틴, 각종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식초를 드시기 전에는 "초모"가 섞일 수 있도록 흔들어 주신 후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3. 애플 사이다 비니거 복용 방법

3-1. 언제 먹어야 하는가?

애플 사이다 비니거 복용법은 사람마다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오랜기간 연구자료를 살펴본 후 수년간 제가 복용하고 있는 방법은 아래의 4가지 시간대 중에 2 ~ 3회 정도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 아침에 기상 직후
  • 단식을 하신다면 단식 중에
  • 식전에
  • 취침 전에

 

3-2. 섭취량

  • 하루에 15 ~ 30ml(대략 2 ~3 밥 숟가락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4. 브래그 애플 사이다 비니거 복용 후기

브래그-애플-사이다-비니거-탄산수

 

4-1. 왜 나는 브래그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복용하는가?

많은 분들이 어떤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좋은지 궁금하실텐데요. 저는 아래와 같은 사유로 브래그 회사의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구매하여 먹고 있습니다.

  • 브래그 회사는 100년 이상 미국에서 검증된 건강식품회사입니다.
  • USDA 유기농 인증 상품입니다.
  • 미가공
  • 언필터드
  • NON-GMO
  • 비살균 처리
  • 글루텐 미함유

 

게다가 최근에는 로켓직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최저가로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브래그 애플 사이다 비니거 상품의 상세정보 및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브래그 로우 언필터드 사과 식초, 3.79L, 1개

 

4-2. 나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언제 먹는가?

저는 항상 효율을 생각하기 때문에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언제 먹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지 많은 고민을 해봤는데요. 저의 목표는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데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평소에 간헐적 단식을 통해 인슐린 수치를 관리하고 있는데요. 간헐적 단식의 효과를 배가 시키기 위해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식전 또는 식사와 함께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 기상 후에 섭취를 하여서, 단식 시간을 길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와 같이 간헐적 단식을 하지 않더라도 '정제탄수화물', '당류가 높은 음식' 등을 먹을 때 미리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섭취하면 인슐린 폭등을 방지하여 체중 증가를 어느 정도 예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4-3. 애플 사이더 비니거를 어떻게 먹는가?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건강에 모두 좋지만 냄새나 맛이 처음 드시는 분들에게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먹어봤는데요. 그중에서 제일 좋은 방법은 '탄산수'와 드시는 것이 제일 먹을만했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탄산수, 얼음, 레몬 등과 함께 드시면 더욱더 맛나게 드실 수 있는데요. 참고로 저는 수많은 탄산수 제품 중에 웅진빅토리아 탄산수 플레인을 를 먹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탄산이 매우 강합니다.
  • 탄산수에 정제수 및 이산화탄소만 들어 있습니다. 즉, 기타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단식 시간에 섭취를 해도 인슐린을 분비하지 않습니다.

 

> 웅진 빅토리아 탄산수 최저가 확인하기

 

4-4. 내가 얻은 효과는?

이 부분은 아래에 추가로 첨부해 드린 간헐적 단식 후기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10kg 이상 감량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즉,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저의 간헐적 단식의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5. 결론

이번 글에서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 효능 중 체중감량에만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이외에도 피부미용 등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니 많이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다만, 이번 글에서 제가 소개해 드린 내용은 100%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즉, 전문가의 의견을 참조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리고 본인마다 처한 상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본인 몸에 맞지 않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선조들도 건강을 위해 식초를 많이 사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제가 오랜 기간 섭취를 해본 결과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가격도 저렴하고 건강상의 이점이 많은 식품이라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한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주 간편한 방법으로 건강도 챙기면서 체중도 감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즉, 비싼 다이어트 식단 또는 약 대신에 건강하고 안전한 애플 사이다 비니거부터 드셔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제 글이 처음이신 분들은 '인슐린 저항성', '인슐린 민감도' 등 이런 용어들이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간헐적 단식 관련 글을 추가로 소개해 드렸는데요. 해당 글들을 읽어보시면 체중감량에 대한 이해도가 더욱 깊어지실 겁니다.

 

그러므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당 링크로 이동하셔서 추가로 관련 글들을 읽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목록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