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 , 지원금 신청하고 지원금 수령까지 완료한 후기!

by 해피해피대디 2021. 2. 6.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 발급 절차에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제가 관할 구청에 직접 방문하여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를 발급받고  온라인상으로 추가 지원금 신청까지 완료를 하였습니다.

 

그 과정을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저희 어머니가 "영업제한" 업종이기에 추가로 "100만원"을 신청을 하였습니다. 2월 1일 금일 오후 4까지 "버팀목 자금" 사이트가 점검 중이었기 때문에 오후 5시쯤에 지원금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

 

일단 아직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을 받지 않으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 발급부터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발급대상

- 지자체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조치(집합 금지 및 영업제한업종) 행정명령을 받고 이를 명확히 이행한 사업체

 

발급기간

- 1월 25일부터 ~ 2월 19일까지 4주간 발급

 

발급처

- 각 지자체별 담당부서에 사전 문의하셔야 합니다.

 

- 일반적인 업종은 -> 각 지역의 구청

 

- 학원 또는 교습소 -> 시교육감 명의로 발급

 

필요서류               

- "사업자 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최근 1개월 이내)" / "사업자 대표님의 신분증"

 

- "사업자 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최근 1개월 이내)"은 서류 발급 시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지원금을 직접 신청할 때도 스캔해서 파일을 업로드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2장 준비하시면 편합니다.

 

발급절차

간단하게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절차를 아주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다음 순서에 따라 우선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절차 정리 >

 

1. 본인 업종과 사업 지역을 확인하시어 담당부서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참고로 관할구역 "구청 환경위생과"가 담당부서였습니다.

 

담당부서 확인은 하단 이미지를 보시면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사이트에서 "지자체 문의처"라는 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번거로우시면 대부분 "관할 시 군 구청"에 전화를 하셔서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추가 지원금 관련 부서 연결해 달라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관할 부서에 전화 연결 후 혹시 "특이 사항"이 있는지 확인한 후 직접 방문하여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코로나 때문에 어머니 대신 제가 구청에 방문하여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를 직접 발급받았습니다.

 

구청에서 발급해 주는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서류를 발급받으셨으면 이제는 온라인으로 "추가 지원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 추가 지원금 신청절차 >

 

1.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버팀목자금. kr)

 

2. 왼쪽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 클릭합니다.

 

"유의사항 안내"를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해당사항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아래 동의 사항에 모두 "동의"를 누르시고 맨 밑에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4. "사업자 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본인 확인"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을 완료합니다.

 

 

 

5. 본인 인증하고 나면 "우측 상단"에 "사업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도 이 화면에서 다음 단계로 어떻게 넘어가야 하나 몇 분 동안 헤매었습니다.

 

 

6. 다음 단계 화면에서는 기본적인 사업자의 인적사항을 입력하신 후,

 

제일 중요한 청에서 발급받은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와 "사업자 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최근 1개월 이내)"를 꼭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7. 모든 사항을 입력을 완료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신청 완료 페이지가 뜹니다. 그리고 동시에 대표자 핸드폰으로 "신청 완료"메시지가 옵니다.

 

 

 

< 요 약 정 리 >

1. 구청 담당부서에 직접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었지만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를 발급받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2. 그러나 온라인상으로 직접 지원금을 신청할 때는 집에 "스캐너"가 없거나 컴퓨터 혹은 스마트 폰을 다루는 것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조금 까다롭게 느껴질 수 도 있는 부분입니다. 물론 핸드폰으로 문서를 찍어서 업로드하셔도 됩니다.

 

3. 오늘 추가 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자마자 온라인 신청을 마쳤으니 추가 지원금이 통장에 입금이 되면 댓글을 통해서 지원금 입금여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21년 2월 5일 오전에 지원금 추가로 통장을 통해 지급받았습니다. 참고로 신청은 2021년 2월 1일 오후 5시 ~6시에 신청하였습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시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빨리 신청을 서두르셔서 추가 지원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추  신 

코로나 19 사태와 정부의 실효성 없는 대책들로 많은 분들이 힘드시겠지만

 

우리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이 제일 힘드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부디 모든 부분이 어렵더라도 가족분들 생각해서 더욱 힘내시길 바랍니다. 

 

긴 포스팅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모든 방면에서 점점 좋아지시기를 응원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