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일반

좋은 오메가3 고르는법 핵심만 알면 당신도 이젠 호갱 탈출!!

by 지식정보타운 2023. 10. 26.

이번 글에서는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는 현대인 필수 영양제인데요. 안전하고, 저렴하고, 효능이 많기 때문에 오랜 기간 전 세계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양제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오메가-3'의 밝은 면 이면에는 어두운 부분이 존재하는데요. 수요가 많다 보니 수많은 제조사들의 피 튀기는 마케팅과 그럴싸하게 포장된 광고로 인해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품질의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오메가3를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 글에서 설명드리는 좋은 오메가3를 고르는 핵심방법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의 정보만 알고 계셔도 호갱은 탈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오메가3-고르는법-섬네일

 

좋은 오메가3 고르는법 개요

 

오메가3는 비타민C와 함께 제가 가장 사랑하는 영양제인데요. 그러나 저도 수년간 악덕 기업들의 마케팅이나 상술에 현혹되어, 저품질의 오메가3를 장기간 복용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초창기에 오메가3를 구매할 때는 관련지식이 너무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상품 상세페이지에 '캐나다 국기' 그림을 집어넣고, '원산지 캐나다'를 강조하는 제품들을 아무 생각 없이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그 당시에는 캐나다에서 만들어졌다고 하니 왠지 깨끗한 제품일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제품을 구매를 했었는데요. 여기에 더해 "원산지" 및 "DHA+EPA 함량"만 따져보고 구매를 결정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돈 주고 "쓰레기 제품"을 먹고 있었던 안타까운 시기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10년 이상 오메가3를 꾸준하게 복용해 왔고 오메가3 제품에 대한 조사도 많이 해왔는데요. 그래서 이제는 현명한 소비를 하고 있다고 자신하고 있기 때문에 이 글을 통해 저의 지식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즉,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오메가3의 현명한 선택 기준"을 이 글 하나로 끝장 내보겠습니다. 이 글의 정보가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검증된 연구결과와 대다수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하여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좋은 오메가3 고르는법 핵심 5가지!

1. 가장 중요한 것은 "원료사"입니다.

- 어떤 제품이든지 그 제품의 원료가 좋아야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만들어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인데요. 그러나 판매업체들은 가장 중요한 원료사에 대한 정보보다 검증되지 않은 이상한 정보들로 자신들의 제품을 팔기 위해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메가3 제품은 원료사를 가장 먼저 보셔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오메가3가 기본적으로 "기름성분"이기 때문에 "온도"와 "습도"에 의해 산패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물론 중금속 수치도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제조사가 "캐나다"라는 말에 더 이상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즉, 제조회사가 "캐나다"에 있다고 해도 좋은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제조국이 "캐나다"인 것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따라서 꼭 "좋은 원료사" 제품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현재 좋은 원료사의 오메가3 제품이 아닌 것을 섭취하고 있다면 "독"을 먹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가 선택해야 하는 좋은 "원료사"를 알려드릴 텐데요. 여러분들이 어떤 오메가3 제품을 드시든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지금부터 제가 소개해드리는 원료사의 제품인지는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전 세계적으로 현재까지 "가장 믿을만한 원료사"를 소개해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케이디 파마"
  • "알래스카 오메가"
  • "솔루텍스"

 

제가 생각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서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 오메가3 제품 구매 전에 위 세 가지 원료사의 제품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순도를 보셔야 합니다.

- 유효성분인 'EPA + DHA' 함유량이 최소한 80%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계산법을 깊게 들어가면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쉽게 설명드리면 전체 기름 성분 중에 "EPA + DHA" 함량이 몇 % 들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3. 함량을 보셔야 합니다.

- 앞서 순도를 체크하셨다면, 이제는 함량을 보셔야 하는데요. 함량을 체크할 때는 오메가3 핵심성분인 'EPA + DHA합'이 최소한 800mg 이상인 것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4. 폼(형태)입니다.

- 오메가-3에는 아래와 같이 세 가지 형태가 있는데요.

  • nTG, TGg형인 기본 형태
  • EE폼
  • rTG폼(알티지 폼) 형태

 

이 중에서 'rTG폼(알티지 폼)' 형태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왕이면 좋다는 이야기 정도로 이해하는 것이 알맞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 부분에 대한 많은 의견이 있을 수 있지만 'rTG폼(알티지 폼)'이 초기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은 높지만 'EE폼'과 'rTG폼'의 효과가 별 차이가 없다는 것으로 결론이 나고 있는 듯 보이기 때문입니다.

 

5. 최소한 "IFOS"인증 마크가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위에서 제가 말씀드린 4가지 방법을 따져보는 것도 머리 아프고 힘들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이 'IFOS'인증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인데요. 'IFOS 인증' 제품만 선택하셔도 수많은 오메가3 제품 중에 평균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까지 설명드려도 도저히 무슨 말인지 머리 아프고 신경 쓰기도 싫은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러한 분들은 저희 가족 모두 수년간 먹고 있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추천해 드릴 테니 참고하셔도 됩니다.

 

책상-위에-스포츠리서치-오메가3
오메가-3-스포츠-리서치-회사-제품

 

그 제품은 바로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인데요. 국내 온라인 대형 사이트에서 직구로 편하게 구매하 실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제가 위에 설명드린 모든 조건에 대부분 부합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직구 상품은 한 여름의 경우 배송되면서 기름성분이 해외에서 배송되면서 온도 때문에 산패가 되는 것이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유명 약사 유튜버 2분 모두 한 여름에 해외에서 배송된 이 제품을 직접 "한국 기능식품연구원"에 제품을 보내서 "시험 검사 성적서"를 받았는데요. 결과는 '산패도'나 '중금속' 모두 문제가 없었습니다.

 

즉, 한 여름 무더위 속에서 국내로 배송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결과를 얻었는데요. 그 이유는 좋은 원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기술력이 좋은 제조사의 제품이기 때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만약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의 상품정보 및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쿠팡 직구를 통해 제일 낮은 가격으로 빠르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리서치 오메가3 최저가 확인하기

 

결론

지금까지 오메가3 고르는법 핵심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핵심내용만 알고 계서도 절대 저품질의 오메가3를 구매하시는 일은 없으실 겁니다.

 

그러므로 여기저기 수많은 광고들과 마케팅에 흔들리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기준으로 좋은 오메가3 제품을 구매해서 꾸준하게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상으로 좋은 오메가3 고르는법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